Ⅰ. 레저산업, 스포츠산업의 개요
1) 레저산업이란?
레저산업(leisure industry)이란 ‘레저수요를 수용하기 위한 유무형의 재화와 서비스를 공급, 제조, 판매하며, 나아가서는 소비의 촉진을 위한 제 유형의 산업’을 포괄적으로 지칭한다. 레저산업은 크게 협의의 레저산업과 광의의 레저산업으로 분류
해양레저스포츠산업은 삶의 질을 풍성하게 하는 대안일 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 측면에서도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미국 미시간주립대 보트산업연구소에 의하면 레저보트산업의 미국내 경제효과는 2006년 기준으로 억불로 613 분석하고 있으며, 고용효과도 48만 명으로 분석
레저스포츠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1995∼2000년에 13.8%, 2000∼2005년에는 10.7%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21C는 레저스포츠의 시대'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주 5일 근무제로 다양한 레포츠(레저+스포츠) 산업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점차적으로 주 5일 근무제가 확산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레포츠를
산업이다. 해양이란 말은 넓은 외해(外海), 흔히 말하는 바다라는 용어를 과학적으로 쓰는 경우에 사용된다. 또한 넓고 큰 바다를 의미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해양관광을 논할 경우에는 연안, 해상, 바다를 포괄하는 광범위한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해양자원중의 하나가 해양레저스포츠다. 해양레
스포츠이다. 눈에 덮인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땀을 흘리면서 스키를 타고 여러 형태의 경사나 눈의 상태를 극복해가는 중에 즐거움을 찾아내는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 스릴과 속도감을 매력으로 한 겨울의 대표적인 레포츠로서 특히 스키는 운동량이 풍부한 온몸 운동으로 하체와 허리 기능
Ⅰ. 개요
역사적으로 그리고 지리적으로 동해는 아시아대륙 북동부에 있는 바다로 太平洋의 서쪽연해로 한국, 러시아연방의 연해주, 사할린섬, 일본열도 등으로 둘러싸여 있다.
동해의 생성은 신생대 제4기초로 약 3,000만년 이전이라고 하며, 생성원인은 대륙이었던 곳이 바다로 바뀌었다는 함몰설
레저시장의 규모도 급격히 확대되어 가고 있다.최근에 선진국에서는 레저스포츠 개발 및 대형 국제 이벤트 유치를 통하여 도시 개발 촉진 전략을 활용하여 관광 산업과 접목을 통해 개최 도시의 수입 증대 및 지역 경제 발전, 산업의 발전에 큰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스포츠산업은 1970년
스포츠, 여행, 환락, 외식산업이 급격히 확산되고 자연을 찾아 산으로, 강으로, 들로, 바다로 나가는 사람이 늘어날 것이다. 주말 여행문화 등이 정착돼 여행시장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 과거 시간제약 때문에 보고 도는 획일적인 여행패턴에서 탈피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문화․예술, 레포츠
단편적인 쾌락적 놀이를 즐기는 경향이 있다. 2002년 7월 은행부터 시행된 주 5일 근무제는 지금보다 더 많은 여가 시간을 갖게 됨을 의미하며 더불어 여가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의 문제를 우리에게 던져주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